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고양이 지각과민증후군 원인과 해결 방법

by Instance 2021. 1. 10.
반응형

고양이 지각과민 증후군이라고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우리 집에서 평온하게 잘 생활하던 고양이가 어느 순간부터 등허리 부분이 꿀렁거리는 증세를 보이고 특정 부위를 심하게 오버 그루밍한다거나 뒷다리를 자주 터는 모습을 보이며 어디론가 자꾸만 숨으려는 행동을 보인다면 지각과민 증후군을 의심하고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모든 고양이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흔치 않은 증상은 아닌 고양이 지각과민 증후군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원인은 무엇인지 마무리로 해결방법까지 전부 알아보겠습니다.

 

지각과민 증후군의 원인

 

고양이가 겪는 지각과민 증후군은 그 원인을 한 가지로 특정할 수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사례들에서 추론해낸 그 원인은 스트레스, 심리적인 요소입니다. 실내에서 생활하는 고양이가 겪을 수밖에 없는 공간적 한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그리고 집사와의 놀이 부족 등이 그 원인으로 크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지각과민 증후군 해결 방법

 

지각과민 증후군의 원인을 파악한다면 그 해결방법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바로 고양이가 겪는 스트레스의 원인들을 제거해주는 것이죠. 먼저 고양이가 느끼는 공간적인 한계를 보완해줄 수 있는 캣타워, 캣폴 등등의 제품을 구비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공간 차지가 심하지 않은 캣타워 구경하기>>

 

 

또한 고양이 신경안정제로 잘 알려져 있는 베토퀴놀 질켄 제품을 급여하는 것입니다.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두고 효과를 나타내는 안정제 제품으로 즉각적인 효과를 보긴 어렵지만 놀이 시간 확보와 수직 공간 확보 등 다른 관리와 더불어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일반적인 약들보다 쓴 맛은 덜해 츄르와 같은 간식에 섞어서 급여해주셔도 뱉지 않고 잘 삼키는 모습 보실 수 있습니다.

 

베토퀴놀 질켄 제품 바로 구매하기>>

 

 

반응형

댓글